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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비디오가 영화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by 트렌디한 경제 상식 2023. 6.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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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비디오가 영화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비디오가 영화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한 얼음 산, 군용 텐트의 임시 야영지, 모닥불 주위에 모인 사람들 그리고 개 짖는 소리. 그것은 친숙한 것이지만 점점 커지는 공포의 씨앗을 심기에 충분히 이상한 조합입니다. "꼬리를 건네주세요."라고 누군가가 말하며, 불 옆에서 빨간색 육포를 씹어먹고 있는 남자의 클로즈업 컷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배우의 입술이 움직이는 방식이 정확하지 않고 자세히 보면 마치 자신의 얼어붙은 혀를 씹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1. 디트로이트 기반 비디오 제작 회사: 웨이마크(Waymark)

더 포레스트(The Frost)라는 영화는 디트로이트 기반 비디오 제작 회사인 웨이마크(Waymark)가 제작했습니다. 웨이마크(Waymark)의 스티븐 파커(Stephen Parker)는 "인공지능(AI) 영화 제작의 불안한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고 말하며, "우리는 사진의 정확성에 대한 욕구와의 싸움을 멈추고 달리(DALL-E)라는 기묘함에 기대기 시작하는 지점에 도달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더 포레스트(The Frost)는 이미지 메이킹 인공지능(AI)이 모든 장면을 생성한 12분짜리 영화입니다. 이 이상한 새 장르의 영화는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비디오가 영화 산업을 변화시키는 가장 인상적이고 기괴한 방식의 예 중 하나입니다.

 

더 포레스트(The Frost)라는 영화는 디트로이트 기반 비디오 제작 회사인  웨이마크(Waymark)가 제작

 

더 포레스트(The Frost)를 만들기 위해 웨이마크는 영화를 감독한 회사의 총괄 프로듀서인 조쉬 루빈(Josh Rubin)이 쓴 대본을 OpenAI의 이미지 메이킹 모델 달리 2(DALL-E 2)에 공급했습니다. 모델이 만족스러운 스타일로 이미지를 생성하도록 하기 위해 약간의 시행착오를 거친 후 영화 제작자는 달리 2(DALL-E 2)를 사용하여 모든 단일 샷을 생성했습니다. 그런 다음 스틸 이미지에 움직임을 추가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도구인 D-ID를 사용하여 이 장면을 애니메이션 화하여 눈을 깜박이고 입술을 움직였습니다.

 

독립 영화 제작자이자 크리에이티브 기술 전문 컨설팅 회사인 벨 & 휘슬(Bell & Whistle)의 공동 설립자인 수키 메다우이(Souki Mehdaoui)는 "이것은 확실히 스타일이 일관된 느낌을 주는 최초의 제너레이티브 AI 영화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정지 이미지를 생성하고 인형극을 하면 재미있는 콜라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라고 추가로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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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포레스트(The Frost)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출시된 다양한 생성 AI 도구를 사용하여 제작된 일련의 단편 영화에 합류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제너레이티브 비디오 모델은 여전히 ​​몇 초 분량의 비디오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영화는 더 포레스트(The Frost)에서와 같이 스토리보드와 같은 스틸 이미지 시퀀스에서 여러 초 길이의 비디오 클립 매시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일과 기술을 보여줍니다.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비디오가 영화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비디오가 영화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2. 이미지 메이킹 모델: 미드저니(Midjourney)

지난 2월과 3월에는 영상 제작을 위한 AI 도구를 만드는 회사인 런웨이(Runway)가 뉴욕에서 AI 영화제를 개최했습니다. 하이라이트에는 이미지 메이킹 모델 미드저니(Midjourney)에 의해 생성된 이상하고 플라스틱으로 포장된 바다 생물의 어지러운 시퀀스인 렌 산체스(Laen Sanches)의 비현실적인 PLSTC가 포함됩니다.

 

플라스틱으로 포장된 바다 생물의 어지러운 시퀀스인 렌 산체스(Laen Sanches)의 비현실적인 PLSTC

 

PLSTC

PLSTC Animated short film 1’37” (2022) You’ll never look at plastic in the same way.

www.plstcfilm.com

 

2D 사진을 3D 가상 개체로 바꾸는 NeRF(Neural radiance Fields)라는 기술을 사용하는 제이크 올슨(Jake Oleson)의 꿈같은 Give Again 그리고 샘 로튼(Sam Lawton)의 Expanded Childhood의 초현실적인 향수, 로튼의 오래된 가족사진 슬라이드쇼로 달리 2(DALL-E 2)가 국경 너머로 확장되어 오래된 사진의 반쯤 기억된 세부 사항을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로튼은 아버지에게 이미지를 보여주고 그의 반응을 영화에 기록했습니다.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비디오가 영화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비디오가 영화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3.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비디오가 영화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1) 빠르고 저렴하게 영상을 제작

① 웨이마크(Waymark)의 생성형 AI 활용

예술가들은 종종 새로운 기술을 처음으로 실험합니다. 그러나 제너레이티브 비디오의 즉각적인 미래는 광고 산업에 의해 형성되고 있습니다. 웨이마크(Waymark)는 생성형 AI가 자사 제품에 내장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기 위해 더 포레스트(The Frost)를 만들었습니다. 이 회사는 빠르고 저렴한 광고 제작 방법을 찾는 기업을 위한 비디오 제작 도구를 만듭니다. 웨이마크는 소프트큐브(Softcube) 및 베디아 AI(Vedia AI)와 같은 회사와 함께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비디오 광고를 제공하는 여러 신생 기업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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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초에 출시된 웨이마크의 현재 기술은 대규모 언어 모델, 이미지 인식 및 음성 합성을 포함한 여러 가지 AI 기술을 결합하여 즉시 비디오 광고를 생성합니다. 웨이마크는 또한 이전 고객을 위해 생성된 비 AI 생성 광고의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활용했습니다. CEO인 알렉스 퍼스키-스턴(Alex Persky-Stern)은 "우리는 수십만 개의 비디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뽑아서 좋은 비디오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훈련시켰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 달에 25달러부터 시작하는 단계별 구독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웨이마크의 도구를 사용하려면 사용자는 업체 이름과 위치를 제공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도구는 해당 비즈니스의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텍스트와 이미지를 스크랩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해당 데이터를 사용하여 광고를 생성하고 OpenAI의 ChatGPT-3을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강조하는 선택된 이미지에 대해 합성된 음성으로 큰 소리로 읽는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매끄러운 1분 길이의 광고를 몇 초 만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경우 결과를 편집하고 스크립트를 수정하고 이미지를 편집하고 다른 음성을 선택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웨이마크는 지금까지 10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 도구를 사용했다고 말합니다. 문제는 모든 기업이 가져올 웹사이트나 이미지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라고 파커(Parker)는 말합니다.

 

웨이마크의 다음 아이디어는 생성 AI를 사용하여 아직 가지고 있지 않거나 가지고 있는 것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기업을 위해 이미지와 비디오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것이 더 포레스트(The Frost)를 만드는 원동력입니다."라고 파커는 말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기술이 향상됨에 따라 개선될 것입니다. 웨이마커가 더 포레스트(The Frost)를 만들 때 사용한 DALL-E 2는 불과 1년 전에 출시되었습니다. 짧은 클립을 생성하는 비디오 생성 도구는 출시된 지 몇 달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비디오가 영화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비디오가 영화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② 프라이빗 아일랜드(Private Island)의 Synthetic Summer

짧은 형식의 비디오를 만드는 런던 기반 스타트업 프라이빗 아일랜드(Private Island)의 공동 설립자 크리스 보일(Chris Boyle)도 작년에 이미지 메이킹 모델에 대한 첫인상을 회상합니다. 보일과 그의 팀은 버드 라이트(Bud Light), 나이키(Nike), 우버(Uber), 테리 초콜릿(Terry's Chocolate)을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와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와 같은 블록버스터 타이틀의 짧은 게임 내 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프라이빗 아일랜드는 몇 년 동안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AI 도구를 사용해 왔지만 팬데믹 기간 동안 사용량을 늘렸습니다. “봉쇄 기간 동안 우리는 매우 바빴지만 이전과 같은 방식으로 촬영할 수 없었기 때문에 당시 머신 러닝에 더 많이 의존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보일은 말합니다.

 

이 회사는 NeRF를 사용하여 2D 이미지에서 3D 장면을 생성하고 머신 러닝을 사용하여 모션 캡처 데이터를 처음부터 수집하는 대신 기존 영상에서 추출하는 등 포스트 프로덕션 및 시각 효과를 더 쉽게 만드는 다양한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그러나 생성 AI는 새로운 영역입니다. 몇 달 전 프라이빗 아일랜드는 런웨이의 비디오 제작 모델인 Gen-2와 Stability AI의 이미지 제작 모델인 Stable Diffusion을 사용하여 제작된 가짜 맥주 광고를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했습니다. Synthetic Summer이라는 제목의 이 비디오는 젊고 평온한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고 햇빛 아래에서 음료를 홀짝이는 전형적인 뒤뜰 파티 장면을 보여줍니다.

 

Synthetic Summer: Stable Diffusion을 사용하여 제작된 가짜 맥주 광고

 

"우리는 매체 자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보일은 말합니다. “Synthetic Summer가 좋은 예라고 생각합니다. 매체 자체가 너무 오싹하기 때문입니다. 인공지능(AI)에 대한 우리의 두려움 중 일부를 시각화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2) 인공지능(AI)의 강점 활용

The Frost와 Synthetic Summer는 둘 다 이를 만든 기술의 강점을 활용합니다. The Frost는 DALL-E 2의 으스스한 미학에 매우 적합합니다. Synthetic Summer에는 빠른 컷이 많이 있습니다. 모든 것이 혼란스러운 파티 장면에 적합합니다.

 

이는 뮤직 비디오 및 광고에 사용되는 생성 비디오를 보기 시작할 것임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상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실험적인 아티스트와 몇몇 브랜드를 제외하면 아직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메다우이는 말합니다. 그동안 영화 제작자들은 이러한 새로운 도구를 계속 실험하고 있습니다. 메다우이는 그녀의 친구인 제이크 올선(Jake Olseon)의 작업에서 영감을 받아 생성 AI 도구를 사용하여 오피오이드 사용 장애에 대한 오명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짧은 다큐멘터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비디오가 영화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비디오가 영화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프라이빗 아일랜드는 또한 빠른 컷이 주제에 적합한 무술 영화 제작을 고려했습니다. 하지만 끊임없는 유동 상태는 잠재 고객에게도 불쾌감을 줍니다. “나는 관심이 있는 것 같지만 기술이 너무 빨리 변하기 때문에 프로젝트에 자원을 투입하는 것을 주저하는 많은 회사들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라고 보일은 대답했습니다. 또한 많은 회사들이 Stable Diffusion과 같은 모델을 교육하는 데 사용되는 데이터 세트에서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 사용에 대한 진행 중인 소송을 경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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