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경제정보

사업에서 효과를 보기 위한 관리 원칙 (feat. 노력 조직화의 힘)

by 트렌디한 경제 상식 2023. 12. 28.
반응형

사업에서 효과를 보기 위한 관리 원칙 (feat. 노력 조직화의 힘)
사업에서 효과를 보기 위한 관리 원칙 (feat. 노력 조직화의 힘)

 

1. 노력 조직화의 힘

사람들의 노력은 대부분 엄격한 거버넌스나 조직 이론, 확고한 철학이나 윤리, 명확한 계획 등을 중심으로 조직되지 않습니다. 특히 마케팅과 관련된 노력의 대부분은 무작위적이고 불규칙한 행위로 흐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의 삶도 실제로 무작위적이고 불규칙한 행동 위주로 돌아가며, 대체로 비예측적이고 반사적인 성격을 띱니다. 그런데 대조적으로 레니게이드 백만장자는 일련의 지침 원칙과 일관되게 보조를 맞추는, 사전에 개발한 노력 조직화 시스템에 의존해 일상적으로 모든 도전과 난제에 접근합니다. 이것은 사업가가 관리해야 하는 모든 의문과 전략적 결정, 문제, 솔루션 및 기회 등 끊임없는 흐름을 직시하며 수용 또는 거부 결정을 내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편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략을 찾기 위해 전술을 사용하며, 보다 수준 높은 사람들만이 원칙을 찾기 위해 전략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이 위험을 제대로 의식하지 않고 조심하지 않는다면, 무작위와 반사적 즉흥성이 우리의 비즈니스와 삶에 대응하는 대부분의 방식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본래 A 지점에서 B 지점으로 이동하기 위해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노력하는 것을 꺼리는 성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사람들의 보다 자연스러운 반응은 이런 식입니다. “이런 일이 일어났으니 이제 그에 대해 무언가를 해야겠군.” 이렇게 우리는 반응한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부분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완전하게 반응하지 않는다는 얘기입니다. 이에 대한 답은 ‘관리 원칙’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2. 사업의 효과, 원칙 → 전략 → 전술

사업에서 효과를 보려면 관리 원칙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 원칙을 전략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전략을 구현하기 위해 적용할 전술을 파악해야 합니다. 한편 원칙은 거버넌스로 고착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전략은 원칙을 실용적이며 실행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어야 하며, 그와 동시에 유연해야 합니다. 또 전술은 전략을 구현하는 것이어야 하며, 그와 동시에 상황에 따른 유연성을 보유해야 합니다.

 

728x90

3. 효과 있는 것에 전념

당신은 거의 모든 것에 불가지론자의 자세를 취하고 오로지 효과가 있는 것에만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당신의 일에서 효과 있는 것이 다른 사람의 일에서는 효과가 없을 수 있거나, 다른 유형의 조합이 적절할 수도 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아무튼 광고와 마케팅, 판매 및 사업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우리는 종종 잘못 구분하는 경향이 있는데, 초점을 맞춰야 하는 부분은 효과입니다. 새로운 것이든 오래된 것이든,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레니게이드 백만장자의 핵심 전제 (feat. 부, 자유 그리고 사업 성공의 비밀)

1. 다수는 언제나 옳지 않다. 다수는 언제나 옳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른 모두가 하는 일을 보고 다수가 틀렸음을 인식하고, 그 모든 일을 배제하고, 소수의 관점을 취하고, 정반대로 움직여야 합

mkpark01.tistory.com

 

 

머니 피라미드 (feat. 1퍼센트의 부, 80퍼센트의 가난)

1. 변하지 않는 머니 피라미드 시대가 변하면 경제도 변하지만, 머니 피라미드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현실은 명백합니다. 참고로 사업주 혹은 사업가 집단에서도 성공에 대한

mkpark01.tistory.com

 

 

시대적 운명 앞에 선 한국, 기술과 글로벌 공급망 변화 (feat. 인플레이션 감축법)

지금 한국은 미-중 두 강대국 갈등 속에서 미래 운명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점에 와 있습니다. 이 역사적 기회를 잘 이용하면 초격차 선진국이 될 수 있고, 아니면 또다시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

mkpark0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