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31일 미국 재무부는 차량이 두 가지 요건을 충족하면 최대 7,500달러의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배터리를 구성하는 부품 가치의 대부분이 미국에서 생산되는 경우 차량은 $3,750의 연방 세액공제 보조금을 받을 자격이 있으며, 미국이나 자유무역협정(FTA, Free Trade Agreement)을 체결한 국가의 광물이 사용된 경우 추가로 3,750달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정부가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보다 엄격한 배터리 요건을 4월 18일부터 적용함에 따라 단 10종류의 전기차(Electric Vehicle)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lug-in Hybrid) 차종만이 7,500달러의 연방 세액공제 보조금 전액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델 | 종류 |
2022-2023 Chrysler Pacifica Plug-in Hybrid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22-2023 Ford F-150 Lightning | 전기차 |
2022-23 Lincoln Aviator Grand Touring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22-23 Chevrolet Bolt and Bolt EUV | 전기차 |
2023-24 Cadillac Lyriq | 전기차 |
2024 Chevrolet Silverado | 전기차 |
2024 Chevrolet Blazer | 전기차 |
2024 Chevrolet Equinox | 전기차 |
2022-23 Tesla Model 3 (Performance) | 전기차 |
2022-23 Tesla Model Y (All-Wheel Drive) | 전기차 |
2022-23 Tesla Model Y (Long Range All-Wheel Drive) | 전기차 |
2022 Tesla Model Y (Performance) | 전기차 |
제너럴 모터스(GM), 테슬라, 포드자동차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기차 모델이 포함되었고, 포드와 스텔란티스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이에 해당됩니다. 미 재무부는 그 외 다른 자동차업체들은 두 가지 조건을 완전히 충족시키지 못했다고 밝히며, 테슬라와 포드, 스텔란티스의 7개 차종은 연방 세액 보조금 전액의 절반인 3,750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모델 | 종류 |
2022-23 Jeep Wrangler 4xe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22-23 Grand Cherokee 4xe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22-23 Ford E-Transit | 전기차 |
2022-23 Ford Mustang Mach-E | 전기차 |
2022-23 Ford Escape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22-23 Lincoln Corsair Grand Touring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22-23 Tesla Model 3 (Standard Range Rear-Wheel Drive) | 전기차 |
폭스바겐과 현대차, 닛산자동차, BMW, 볼보, 리비안 등은 올해 초 적어도 일부 보조금 대상이었으나 북미산 배터리 부품과 핵심광물 사용 기준에 미달한 것으로 판단되면서 이제 더 이상 혜택을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번 명단에서 빠진 전기차 제조업체들은 자사 모델이 해당 기준에 부합한다는 인정을 받기 위해 추가 문서 제출 및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폭스바겐의 경우 배터리 부품과 핵심광물 사용 관련 증빙을 준비하고 있으며 자사의 전기차가 적격 판정을 받을 것으로 상당히 낙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 (IRA, Inflation Reduction Act) 발표
바이든 행정부는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전기 자동차(EV, Electric Vehicle)를 제한하기 위해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이행 관련 세부조항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금요일 오전 미국 재무부가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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