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31일 미국 재무부는 차량이 두 가지 요건을 충족하면 최대 7,500달러의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배터리를 구성하는 부품 가치의 대부분이 미국에서 생산되는 경우 차량은 $3,750의 연방 세액공제 보조금을 받을 자격이 있으며, 미국이나 자유무역협정(FTA, Free Trade Agreement)을 체결한 국가의 광물이 사용된 경우 추가로 3,750달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정부가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보다 엄격한 배터리 요건을 4월 18일부터 적용함에 따라 단 10종류의 전기차(Electric Vehicle)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lug-in Hybrid) 차종만이 7,500달러의 연방 세액공제 보조금 전액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델 | 종류 |
2022-2023 Chrysler Pacifica Plug-in Hybrid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22-2023 Ford F-150 Lightning | 전기차 |
2022-23 Lincoln Aviator Grand Touring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22-23 Chevrolet Bolt and Bolt EUV | 전기차 |
2023-24 Cadillac Lyriq | 전기차 |
2024 Chevrolet Silverado | 전기차 |
2024 Chevrolet Blazer | 전기차 |
2024 Chevrolet Equinox | 전기차 |
2022-23 Tesla Model 3 (Performance) | 전기차 |
2022-23 Tesla Model Y (All-Wheel Drive) | 전기차 |
2022-23 Tesla Model Y (Long Range All-Wheel Drive) | 전기차 |
2022 Tesla Model Y (Performance) | 전기차 |
제너럴 모터스(GM), 테슬라, 포드자동차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기차 모델이 포함되었고, 포드와 스텔란티스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이에 해당됩니다. 미 재무부는 그 외 다른 자동차업체들은 두 가지 조건을 완전히 충족시키지 못했다고 밝히며, 테슬라와 포드, 스텔란티스의 7개 차종은 연방 세액 보조금 전액의 절반인 3,750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모델 | 종류 |
2022-23 Jeep Wrangler 4xe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22-23 Grand Cherokee 4xe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22-23 Ford E-Transit | 전기차 |
2022-23 Ford Mustang Mach-E | 전기차 |
2022-23 Ford Escape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22-23 Lincoln Corsair Grand Touring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22-23 Tesla Model 3 (Standard Range Rear-Wheel Drive) | 전기차 |
폭스바겐과 현대차, 닛산자동차, BMW, 볼보, 리비안 등은 올해 초 적어도 일부 보조금 대상이었으나 북미산 배터리 부품과 핵심광물 사용 기준에 미달한 것으로 판단되면서 이제 더 이상 혜택을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번 명단에서 빠진 전기차 제조업체들은 자사 모델이 해당 기준에 부합한다는 인정을 받기 위해 추가 문서 제출 및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폭스바겐의 경우 배터리 부품과 핵심광물 사용 관련 증빙을 준비하고 있으며 자사의 전기차가 적격 판정을 받을 것으로 상당히 낙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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