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내가 지금 잘 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 때.. (Feat. 번아웃)

by MINK1016 2023. 4. 19.
반응형

 

내가 지금 잘 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 때.. (Feat. 번아웃)
내가 지금 잘 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 때.. (Feat. 번아웃)

 

728x90

 

삶에서 중요한 것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입니다. 가끔 나보다 먼저 나아가는 사람들 때문에 조바심이 나겠지만, 그들도 나아가던 방향이 틀려 결국 제자리로 돌아오곤 합니다. 중요한 건 얼마나 빨리 나아가냐가 아니라 내가 나아가야 할 길을 정확하게 알고, 비록 느릴지라도 천천히 한 걸음씩 나아가는 겁입니다. 그러니 내가 나아가고 있는 길을 의심하지 마시고, 나를 믿어주기 바랍니다. 힘들면 잠깐 쉬어가도 됩니다.

 

힘들면 잠깐 쉬어가도 됩니다.
힘들면 잠깐 쉬어가도 됩니다.

 

살아온 인생 때문에 지금 괴롭다고 해도, 살아갈 날들이 더 많이 남아있기에 당신은 다시 충분히 행복해질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니 좌절할 시간에 다시금 자신을 돌아보시길 바랍니다. 나를 소중히 여기지 않은 시간을 반성하고 귀한 인연들을 놓쳐온 그 순간들을 떠올리며 아직 나에게 너무 많이 남아있는 그 시간 속에서 다시 힘을 내서 앞으로 나아가면 됩니다. 당신은 행복해질 자격이 충분히 있는 사람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모두 가끔은 하늘을 올려다 봅시다.
우리 모두 가끔은 하늘을 올려다 봅시다.

 

숨 가삐 살아오기 바빠서 하늘을 올려다볼 여유 같은 건 없다고 생각했는데, 하늘을 올려보기 시작하고 깨달은 게 있습니다. ‘여유가 없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에 조급함이 가득했던 것이구나. 하루에 세 번 하늘을 보면 성공한 인생이라는 건, 바쁜 삶 속에서도 내 마음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라는 뜻이구나.' 우리 모두 가끔은 하늘을 올려다봅시다. 바쁜 삶이지만 찰나의 순간 여유로움을 가져본다면 당신의 인생은 충분히 행복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