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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by MINK1016 2023. 1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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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Fi 문제는 네트워킹 경험이 아무리 많아도 언제든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특정 Wi-Fi 문제를 겪어본 적이 없다면 문제 해결 방법을 모르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올바른 도구와 몇 가지 팁만 있으면 Wi-Fi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저하, Wi-Fi 신호 끊김 등의 문제가 발생하거나 Wi-Fi에 전혀 연결할 수 없는 경우 시도해 볼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쉬운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Wi-Fi가 전혀 작동하지 않거나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를 일으키는 더 심각한 문제에 대한 몇 가지 고급 조언도 다룰 것입니다.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1. 특정 객실에서는 Wi-Fi 또는 인터넷 접속이 느리거나 불가능한 경우

Wi-Fi는 전파로 구성됩니다. 즉, Wi-Fi 라우터가 중앙 위치에서 모든 방향으로 브로드캐스트 합니다. 라우터가 집의 먼 구석에 있다면 불필요하게 외부 세계의 상당 부분을 다루고 있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라우터를 보다 중앙화된 위치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라우터를 서비스 지역의 중앙에 더 가까이 배치할수록 집 전체에서 더 나은 수신 상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외부 안테나가 있는 경우 해당 안테나도 조정해 볼 수 있습니다. 완전히 수직인 위치와 완전히 수평인 위치를 번갈아 사용하면 여러 방향으로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건물에 거주하는 경우 다른 라우터가 귀하의 라우터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Mac, Windows, Android용 NetSpot이나 Android용 Wi-Fi 분석기와 같은 무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근처의 모든 무선 네트워크와 사용 중인 채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우터가 특정 방의 인근 네트워크와 겹치는 경우 혼잡이 덜한 채널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환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경우 Wi-Fi 채널 변경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 어느 것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귀하의 집은 하나의 라우터로 처리하기에는 너무 많은 것일 수 있습니다. 무선 중계기를 구입하거나 기존 라우터를 하나의 역할로 설정하여  기본 라우터의 범위를 확장하는 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집 전체 메시 무선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집의 특정 영역에 있는 사각지대를 해결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이제 새 라우터를 구입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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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디에서나 Wi-Fi 속도가 느린 경우

어디에 있든 Wi-Fi 속도가 느린 경우 노트북을 라우터에 직접 연결하고 최고의 인터넷 속도 테스트 중 하나를 사용하여 인터넷 속도를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전히 속도가 느리다면 라우터가 아닌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터넷 속도를 향상하려면 다음 방법 중 일부를 시도하고 ISP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문제가 아니라면 현재 무선 채널이 귀하의 장치나 근처의 다른 네트워크의 장치로 인해 혼잡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설정에 액세스 하여 라우터 설정에서 라우터의 채널을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도움이 되지 않으면 라우터를 공장 초기화 하고 다시 설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라우터에는 클립으로 누르고 있을 수 있는 재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30초 동안 그렇게 하면 라우터가 공장 설정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무선 라우터 설정 가이드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올바르게 구성하고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어느 것도 작동하지 않고 유선 연결에서 인터넷에 문제가 없다면 라우터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새 라우터 구입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검토한 최고의 라우터와 그것이 훌륭한 선택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라우터가 괜찮아 보인다면 모뎀 문제일 수 있으며 모뎀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도 연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정 사항으로 모뎀을 업그레이드하려는 경우 최고의 모뎀-라우터 콤보에 대한 가이드도 있습니다. 광대역 요금제가 이러한 향상된 속도를 지원한다면 Wi-Fi 6 또는 Wi-Fi 6E 라우터로 업그레이드하면 혼잡 문제를 완화하고 더 빠른 속도를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3. 특정 장치에서 Wi-Fi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때로는 특정 장치에서 Wi-Fi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도 일시적인 네트워크 문제일 뿐이므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기에서 Wi-Fi를 껐다가 다시 활성화하거나 Wi-Fi 동글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장치를 다시 시작한 후 다시 시도하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라우터 자체를 다시 시작해 보셔야 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거나 문제가 다시 발생하면 기기에 저장된 네트워크 목록에서 현재 네트워크를 삭제한 후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10 또는 11을 실행하는 경우 "wifi 문제 해결"을 검색하고 식별 및 네트워크 문제 해결이라는 결과를 엽니다. 그러면 연결을 복원할 수 있는 일련의 진단이 진행됩니다. MacOS에서는 무선 진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Options 키를 누른 상태에서 메뉴 표시줄에 있는 AirPort(Wi-Fi) 아이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개방형 무선 진단을 찾은 다음 화면의 지시를 따릅니다.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4. Wi-Fi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Wi-Fi에 전혀 연결할 수 없는 경우 이더넷 케이블을 사용하여 노트북을 라우터에 직접 연결하고 그런 식으로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정 유형의 이더넷 케이블은 중요하지 않지만 다른 것보다 더 나은 일부 이더넷 케이블이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면 Wi-Fi에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여기에 나열된 다른 해결 방법 중 일부를 시도해야 합니다. 작동하지 않으면 인터넷이 완전히 다운될 수 있습니다. ISP의 웹페이지와 소셜 계정을 확인하거나 전화를 걸어 문제를 보고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때로는 공급자가 문제를 인지하는 데 약간 느릴 수 있으므로 DownDetector와 같은 모니터링 사이트를 확인하고 해당 지역의 다른 사용자가 문제를 보고하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라우터를 재설정하면 수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연결할 수 없는 문제도 그중 하나입니다.  라우터 뒷면에 있는 재설정 버튼을 클립으로 30초 동안 누르면 라우터가 공장 설정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무선 라우터 설정 가이드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올바르게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소용이 없다면 새 라우터 구입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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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5. 연결이 무작위로 끊어지는 경우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일부 라우터는 하드웨어와 기타 가정용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습니다. 2.5 GHz 대역은 다른 기기의 간섭을 받기 쉽고, 5 GHz와 6 GHz는 물리적인 물체의 간섭을 받기로 악명 높다. 다른 네트워크나 장치로부터 간섭을 받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웃이 매일 특정 시간에 Wi-Fi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 이로 인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라우터 채널을 변경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ac과 Windows에서는 NetSpot을 , Android에서는 Wi-Fi 분석기를 사용하여 근처의 모든 무선 네트워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네트워크와 겹치는 경우 라우터 설정에서 덜 혼잡한 채널로 전환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우터의 채널을 변경하는 과정을 안내하는 가이드가 있습니다.

 

라우터와 라우터 사이의 거리(및 간섭 장치)가 줄어들도록 라우터를 더 접근하기 쉬운 위치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클립을 작은 구멍에 넣고 설명서에 설명된 재설정 단계에 따라 라우터를 공장 초기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6. Wi-Fi 네트워크가 완전히 사라진 경우

어떤 기기에서든 Wi-Fi 네트워크를 추적할 수 없는 경우 라우터가 자체적으로 재설정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라우터 브랜드 이름을 딴 보호되지 않은 네트워크가 보입니까? 그것은 당신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을 연결한 다음 무선 라우터 설정 가이드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올바르게 다시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네트워크가 표시되지 않으면 이더넷 케이블을 사용하여 노트북을 라우터에 연결하고 연결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라우터의 IP 주소 및 로그인 정보 찾기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케이블이 없는 경우 올바른 이더넷 케이블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7. 네트워크는 연결되어 있지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

피곤한 팁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모뎀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여 재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이더넷 케이블(가장 좋은 케이블)을 사용하여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을 라우터에 연결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우터나 Wi-Fi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이것이 작동한다면 Wi-Fi를 다시 작동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라우터를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으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ISP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우터가 정기적으로 충돌하고 다시 시작해야만 도움이 됩니다. 라우터를 정기적으로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경우 전체 재설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라우터에는 클립으로 누르고 있을 수 있는 재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30초 동안 그렇게 하면 라우터가 공장 설정에서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무선 라우터 설정 가이드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올바르게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라우터가 작동하지 않는 중일 수 있습니다. 유일한 실제 선택은 보증 기간 내에 있는 경우 제품을 반환하거나 새 제품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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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컴퓨터에 다시 로그인할 때 Wi-Fi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

이 문제는 빠른 시작 문제로 인해 Windows 10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시작은 특정 프로세스를 계속 실행하므로 매우 빠르게 다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무선 드라이버에 버그가 발생하여 Wi-Fi에 제대로 다시 연결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빠른 시작을 꺼서 이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또는 Windows 11 검색 창에서 전원 옵션을 검색하고 제어판의 이 섹션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왼쪽 메뉴에서 전원 버튼의 기능 선택을 선택한 다음 새로운 섹션 인 종료 설정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빠른 시작 켜기 옵션을 찾아서 선택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장기적으로 이 문제를 일으키는 버그를 수정하려면 무선 네트워크 어댑터용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indows 10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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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Wi-Fi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Wi-Fi 비밀번호가 정말 기억나지 않고 비밀번호를 적어둔 메모나 카드가 어디에도 없다면 라우터를 재설정해야 합니다. 클립을 사용하여 라우터 뒷면의 핀홀에 숨겨진 스위치를 30초 동안 누릅니다. 그런 다음 공장 설정으로 기본 설정되어야 합니다. 무선 라우터 설정 가이드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올바르게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10. 내 Wi-Fi 네트워크에 있는 알 수 없는 장치라고 뜨는 경우

Wi-Fi 앱이나 관리자 설정( 브라우저에서 IP 주소를 검색하여 찾을 수 있음 )에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현재 연결된 장치 목록을 찾아 인식하지 못하는 장치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이러한 연결이 귀하가 깨닫지 못한 연결을 나타내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각 스마트 장치에는 고유한 연결이 있으며 이름을 지정하지 않으면 이상한 제목을 가질 수 있습니다. 게임 콘솔과 TV도 연결될 수 있으며, 최근에 친구나 가족이 있었다면 익숙하지 않은 장치에 연결했을 수도 있습니다.

 

익숙한 장치를 모두 제외했는데도 인식할 수 없는 연결이 한두 개 남아 있다면 다른 사람이 Wi-Fi 네트워크를 하이재킹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설정에서 Wi-Fi에서 이러한 장치를 차단하고 가능한 경우 해당 장치의 MAC 주소를 금지하는 옵션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Wi-Fi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라우터를 재부팅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특별히 결심한 해커를 막지는 못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원치 않는 손님을 네트워크에서 쫓아내는 데는 충분합니다.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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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최근 업데이트로 인해 Wi-Fi가 중단된 경우

이는 일부 운영 체제 업데이트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중반 Windows 10 업데이트에는 일부 사용자가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지 못하거나 Wi-Fi 연결이 전혀 표시되지 않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과거에 iOS, Android 및 기타 플랫폼에 대한 유사한 업데이트로 인해 Wi-Fi 연결을 방해하는 버그가 발생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패치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동안 업데이트를 제거하고 시스템을 이전 버전으로 롤백하여 온라인 연결을 다시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라우터는 교체 없이 수년 동안 지속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라우터는 새로운 장치 업데이트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하는 유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pple이 AirPort Extreme을 중단했을 때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라우터를 찾아야 할 때라는 신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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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내 메시 네트워크의 위성 라우터가 연결되지 않는 경우

위성 장치의 전원이 켜져 있고 켜져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문제가 있는 장치를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해 보고 네트워크에 연결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우터 앱에서 Wi-Fi 포인트를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경우로 예를 들어 Google Home 앱에서 허용할 때 발생합니다. 해당 포인트를 재부팅하고 이것이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Google에서는 네트워크가 제대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Home 앱의 테스트 메시 아래에서 Wifi 포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연결이 약하거나 실패한 것으로 나타나면 위성 라우터의 위치를 ​​기본 라우터에 더 가깝게 변경해야 합니다. 이는 위성 지점을 계속 삭제하는 메시 시스템에도 좋은 전술입니다. 위성 지점이 기본 지점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위성 라우터 장치에 기본 라우터와 다른 SSID가 있는지 다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실수로 모두 동일한 SSID가 할당된 경우 메시 네트워크가 제대로 조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우터가 여전히 연결할 수 없는 것 같으면 네트워크 설정에 중요한 변경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어떤 이유로 ISP WAN(광역 네트워크) 유형이 변경된 경우 라우터 설정으로 돌아가서 올바른 WAN 설정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특정 Wi-Fi 기술이 메시 네트워크를 방해할 수 있는 특별한 경우가 추가로 있으므로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으면 라우터 지원팀에 직접 문의하여 상황을 설명하는 것도 좋습니다.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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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내 스마트 장치가 Wi-Fi에 연결되지 않는 경우

먼저, 스마트 장치와 라우터가 모두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라우터를 재설정하고 스마트 장치를 재부팅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기기를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하거나 앱에서 재부팅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 Home 앱에는 사용할 수 있는 각 기기 섹션 아래에 재부팅 도구가 있습니다.

 

장치가 여전히 제대로 연결되지 않으면 라우터 옆으로 옮겨서 연결되는지 확인하십시오. 특히 소형 스마트 장치의 경우 거리와 간섭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장치가 작동하기 위해 Zigbee 허브가 필요하지 않은지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는 구형 스마트 장치에서 더 일반적이지만 여전히 가끔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특히 하루 중 바쁜 시간에 스마트 장치에서 Wi-Fi 신호가 계속 끊어지는 경우 라우터가 장치에 대한 자동 대역 전환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 기능을 꺼보셔야 합니다. 때로는 라우터가 스마트 장치를 다른 대역으로 전환하려고 시도하지만 장치가 이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메시 라우터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며, 스마트 장치가 작동하려면 네트워크 연결을 매우 구체적으로 설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장치에 Wi-Fi 연결을 어렵거나 불가능하게 만드는 일시적인 버그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과거에 Nest Mini와 HomePod mini 모두 이러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경우 일반적으로 수정 사항이 너무 오래전에 패치되므로 장치가 업데이트되었는지 계속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때로는 새로운 iOS 패치와 같은 운영 체제 업데이트 도 스마트 장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장치를 차단할 수 있는 다른 라우터 설정이 많이 있지만 제조업체에 따라 다릅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찾을 수 없으면 라우터 제조업체 지원팀에 문의하여 라우터 연결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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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내 본체가 Wi-Fi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소셜 미디어와 DownDetector를 확인하여 게임 플랫폼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때로는 Xbox나 PlayStation이 온라인에 정상적으로 연결될 수 있지만 Xbox Live나 Playstation Network가 여러 가지 이유로 다운되었지만 일반적으로 이후에는 짧은 기간 동안 다시 백업됩니다.

 

모든 것이 제대로 보인다면 라우터와 게임 콘솔을 모두 재부팅하고 성공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또한 인터넷 연결을 테스트하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Xbox 및 PlayStation과 같은 주요 시스템의 설정 메뉴에는 인터넷 연결을 테스트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PlayStation에서 설정, 네트워크로 이동한 다음 인터넷 연결 테스트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Xbox에서 프로필 및 시스템으로 이동하여 설정을 선택하고 일반 섹션에서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하면 네트워크 속도 및 통계 테스트 옵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에 대한 추가 정보와 변경해야 할 사항에 대한 팁까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본체와 라우터가 제대로 작동하는 것 같지만 Wi-Fi가 계속해서 끊어지는 경우 두 장치를 서로 더 가깝게 이동하여 Wi-Fi 신호가 개선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솔과 라우터 사이에 있는 모든 재료나 물체를 제거해 보십시오. 둘 다 높고 깨끗한 위치에 배치하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스트리밍 중인 경우 네트워크의 다른 장치 수를 줄여 볼 수도 있습니다.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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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무선 프린터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먼저, Wi-Fi Direct 가 아닌 Wi-Fi에 연결하려고 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두 가지 기술은 서로 다릅니다. 또한, 특히 프린터가 과거에 성공적으로 Wi-Fi에 연결된 경우 모든 것을 껐다가 다시 켜는 전통적인 루틴을 적극 권장합니다. 프린터가 라우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Wi-Fi 오류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 더 가까운 위치로 이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린터가 Wi-Fi에 연결되어 있지만 작동할 수 없는 경우 컴퓨터의 프린터 설정으로 이동하여 올바른 기본 프린터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icrosoft에는 분명히 잘못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실행할 수 있는 몇 가지 문제 해결사도 있습니다.

 

라우터 보안, 방화벽 및 VPN 보안을 확인하여 프린터를 이상한 장치로 식별하고 무선 연결을 거부하는 것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프린터를 성공적으로 사용하려면 특정 방화벽을 비활성화하거나 보안 프로토콜을 재구성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모든 방법이 실패하면 프린터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최신 버전을 다시 설치하여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프린터가 무선으로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무선으로 활성화되는 프린터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선으로 사용하고 홈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최고의 프린터, 레이저 프린터 및 다기능 프린터에 대한 몇 가지 권장 사항이 있습니다.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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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내가 설정한 게스트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게스트 Wi-Fi 네트워크를 사용하면 보안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안전한 방식으로 다른 사람과 Wi-Fi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비즈니스 라우터에서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정용 라우터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게스트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데 문제가 있지만 Wi-Fi가 작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방금 게스트 네트워크를 설정했다면 몇 분 정도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가 표시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게스트 네트워크가 표시되면 잠시 시간을 내어 라우터 앱으로 이동하여 설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공용 Wi-Fi 활성화 및 게스트가 내 로컬 네트워크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과 같은 설정은 항상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라우터를 재설정하고 다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게스트 네트워크에는 사용할 수 있는 장치 수에 대한 제한이 더 엄격하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스트 네트워크에 이미 12명 이상의 사람이 있는 경우 다른 사람은 로그온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와이파이(Wi-Fi)가 작동하지 않을때 문제 해결 방법 (feat. 네트워크 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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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Wi-Fi 6 라우터를 사용해도 Wi-Fi 6 또는 6E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Wi-Fi 6은 향상된 성능, 대기 시간 단축, 향상된 보안 등 이전 Wi-Fi 표준보다 향상된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Wi-Fi 6 기능을 지원하는 라우터에서 얻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설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확장기가 있습니까? Wi-Fi 6와 호환되지 않으면 Wi-Fi 6의 속도와 기능을 즐길 수 없습니다. 장치가 확장기에서 신호를 수신한 경우 Wi-Fi 6의 이점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장치에서 Wi-Fi 6 기능을 사용하려면 최소한 부분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몇 년 된 장치는 Wi-Fi 6 변경 사항과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휴대폰, 노트북은 물론 사용 중인 스마트 기기도 포함됩니다.

 

심지어 데스크톱 컴퓨터도 이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내부 Wi-Fi 어댑터는 기술적으로 호환되더라도 새 라우터로 전환할 때 Wi-Fi 6의 이점을 활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면 Wi-Fi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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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Wi-Fi 7이 지원되는 라우터를 찾을 수 없는 경우

Wi-Fi 7 은 차세대 무선 기술로, 기술명은 802.11be입니다. 기존 Wi-Fi 6 및 Wi-Fi 6E 라우터의 후속 제품으로 Wi-Fi 6 속도보다 3배 이상 빠른 최대 36 Gbps 데이터 전송 속도로 훨씬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장치가 여러 주파수를 동시에 사용하여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 대역폭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Wi-Fi 7 라우터가 아직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인상적인 TP-Link Deco BE85와 같은 일부 Wi-Fi 7 라우터 가 있지만 이는 1,500달러짜리 메시 라우터 시스템이며 거의 모든 사람에게 완벽한 과잉입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접근하기 쉬운 가격표를 갖춘 더 많은 Wi-Fi 7 라우터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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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글의 제미니(Gemini) 모델 공개 OpenAI의 GPT-4에 대한 Google DeepMind의 오랫동안 소문이 자자한 대응인 Gemini에 대한 과대광고가 몇 달 동안 쌓여 왔습니다. 오늘 회사가 그동안 비밀리에 진행해 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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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Nature Medicine에 실린, LLM이 헬스케어를 변화시키는 여섯 가지 방식에 대한 짧은 리뷰 아티클입니다. 관련 연구 및 사업을 하는 여섯 명의 전문가의 의견을 짤막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대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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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대 혁신 기술 목록에 넣지 않은 5가지 (feat. MIT Technology Review 발표)

누구도 미래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MIT Technology Review에서는 미래가 어떻게 될지 생각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우리가 아는 한 가지는 기술에 대해 예측하는 것이 특히 어렵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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