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국제증시

미국 증시 총정리 (feat. 소비자 물가지수 상회 but 시장 영향력은 미미)

by MINK1016 2024. 3. 13.
반응형

미국 증시 총정리 (feat. 소비자 물가지수 상회 but 시장 영향력은 미미)
미국 증시 총정리 (feat. 소비자 물가지수 상회 but 시장 영향력은 미미)

 

소비자 물가지수(CPI)가 YoY 예상치를 상회했으나 시장에 영향력은 미미했으며 오라클이 AI 낙관론에 다시 활기를 불어넣자 증시는 기술주 중심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날 발표된 CPI는 예상치를 소폭 상회했습니다. 다만 금리 인하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올해 중반으로 넘어가면서 앞으로 몇 달 동안 소화해야 할 경제 데이터가 많기 때문에 오늘 보고서의 중요성이 다소 약해졌다는 평가입니다.

 

헤드라인 CPI는 에너지 가격이 바닥에서 소폭 반등한 것이 상승을 주도, 식품가격은 안정세를 보였습니다. 핵심 CPI의 경우 중고차와 의류의 가격이 상승세를 보였는데 우려했던 주택 부문과 의료 서비스가 완화를 보인 것은 긍정적이었습니다. CPI 발표 후 국채금리는 상승했지만 연준의 6월 금리 인하 기대치는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다만 10년물 경매가 발행 당시 시장금리인 4.157%보다 높은 4.166%에 마감되어 국채금리를 추가 상승시키기도 했습니다.

 

이날 발표된 NFIB 중소기업 보고서에서는 향후 3개월 내 신규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는 기업은 12%에 불과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수치는 2020년 5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오라클이 11.75% 상승하며 AI 관련주에 다시 힘을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엔비디아가 7.16% 상승하며 증시 상승을 주도했고 IT, 커뮤니케이션, 임의소비재 등이 상승한 가운데 금리에 민감한 유틸리티와 리츠는 부진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반응형

내일은 다소 조용한 세션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국과 유럽연합에서 산업 생산이 발표될 예정이며, 일본의 임금 협상 관련 뉴스도 관심사입니다. 미국에서는 모기지 앱과 석유 재고만이 경제 지표로 발표됩니다. 30년물 국채 경매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소송으로 드리워진 어두운 인공지능(AI)의 미래 (feat. OpenAI vs 일론 머스크)

오픈AI(OpenAI)가 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 CEO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 대해 반격했다. 회사는 머스크의 소송이 OpenAI의 최근 발전에 "참여하지 않은 것에 대한 후회"에서 비롯되었다고 주장합니

mkpark01.tistory.com

 

 

방화 혐의로 테슬라 베를린 생산 중단 (feat. 투자자 경고)

베를린에 있는 테슬라의 기가팩토리에서 정전으로 인해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 정전 원인은 공장 인근의 고압 송전탑에 불이 붙은 가운데 방화로 추정된다. 테슬라는 이번 사건에 대해 아직

mkpark01.tistory.com

 

 

홍콩 H지수 ELS의 손실 배상 기준 (feat. 누적 손실금액 1조 2천억)

홍콩 H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의 손실 규모가 점점 커집니다. 2월까지 누적 손실금액이 1조 2천억 원, 손실률은 53.5%에 달합니다. 주가지수가 현재 수준을 유지한다면 4조 6천

mkpark01.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