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 바이든 대통령은 선거 유세 집회에서 행정부가 주택 비용을 더 강조함에 따라 연준이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삭감이 언제 시작될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시장에서는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조만간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6월부터 금리 인하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파월 의장은 이번 주 의원들에게 금리 인하를 시작할 때가 됐다는 충분한 확신을 얻는 데 "멀지 않았다"라고 말하면서 향후 몇 달 안에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를 강화했습니다.
금요일 발표된 고용 보고서는 고용 및 임금 상승세가 둔화되면서 노동시장이 점차 하향 조정되고 있음을 시사하며, 이는 인플레이션을 다시 촉발할 위험 없이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는 희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시나리오는 연준이 금리를 낮출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합니다.
반응형
전통적으로 백악관은 일반적으로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결정에 대해 언급하지 않으며, 바이든은 이전에 중앙은행의 독립성을 존중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강력한 일자리 수치와 인플레이션 진정이 연준이 금리 인상을 중단할 수 있는 '스위트 스폿'을 만들고 있다고 말하면서 그 전례에서 방향을 틀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