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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애플(Apple), 업계 최악의 비밀: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

by MINK1016 2023.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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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Apple), 업계 최악의 비밀: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
애플(Apple), 업계 최악의 비밀: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

 

애플(Apple)이 올해 WWDC(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발표한 애플 비전 프로는 업계 최악의 비밀이었다는 분석입니다. 혼합 현실 헤드셋을 하나의 물건으로 만드는 기술의 집약체인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는 엇갈린 환영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우려는 눈에 띄는 3,499달러의 비용에 집중되어 있으며, 부분적으로 완전히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위해 앱을 재설계하는 것과 관련된 문제라고 합니다.

 

1. 3차원 기술 적용의 부재

슐테(Schulte)의 고용주인 리플리(Reply)는 작년에 앱을 2차원에서 3차원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백서를 발표했습니다. 그 안에서 그들은 사고방식의 변화가 쉽지 않음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혼합 현실 안경인 홀로렌즈(HoloLens)와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로 작업을 해온 슐테(Schulte)는 “제가 싫어했던 점은 2D 콘텐츠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었습니다.”라고 주장합니다.

 

그는 “디자이너는 새로운 방법과 기술을 배우고 새로운 도구에 익숙해져야 합니다.라고 말하며, "3D를 위한 설계는 단순히 2D 개념을 3차원 공간에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예를 들어 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icrosoft Office)가 3D 공간 내에서 2D 앱으로 제공되는 프레젠테이션에서 그가 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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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앱 재설계 필요성 및 새로운 인터페이스 적용

1) 리들(Readdle)의 리드케(Readdke)의 앱 사례

데니스 자다노프(Denys Zhadanov)는 iOS에서 인기 있는 생산성 앱 제품군을 생산하는 우크라이나 앱 개발 회사인 리들(Readdle)의 이사이자 전 부사장입니다. 그는 애플 비전 프로의 약속에 열광하지만 리드케(Readdke)의 앱을 재정비해야 한다는 것도 인식하고 있습니다.

 

"우리 앱에는 많은 사용자 지정 요소가 있으므로 이를 사용자가 지정하고 애플 비전 프로에서 원활하게 실행되도록 모든 항목을 일치시키도록 조정하는 데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애플 비전 프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증강 현실 옵션이 회사 앱에 유용하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탐색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라고 그는 말하며 "비전 프로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의 임박한 릴리스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앱 재설계 필요성 및 새로운 인터페이스 적용
앱 재설계 필요성 및 새로운 인터페이스 적용

 

리들(Readdle) 이사회 회원 자다노프(Zhadanov)는 애플이 비전 프로의 첫 번째 버전을 중산층 이상을 위한 장난감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는 비전 프로에서 리들(Readdle)의 앱에 대한 잠재적인 사용 사례와 그들이 만드는 디자인 선택을 지시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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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모바일 앱 개발 회사인 네뷸라 연구소(Nebula Labs)의 사례

영국 뉴캐슬에 본사를 둔 모바일 앱 개발 회사인 네뷸라 연구소(Nebula Labs)의 공동 설립자인 딜런 맥키(Dylan McKee)는 “현시점에서 소비자 앱의 경우 비용이 큰 문제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맥키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많은 제품의 잠재 고객을 고려할 때 새로운 종류의 디스플레이를 위해 앱을 재정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결정해야 할 것이고 추측했습니다.

 

웨드부시 증권(Wedbush Securities)의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2024년에 약 150,000대의 애플 비전 프로를 출하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비교를 위해 회사는 2023년 첫 3개월 동안 5,500만 대의 아이폰을 출하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맥키는 "적은 예상 출하량으로 비전 프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꺼릴 것"이라며, "개인적인 관점에서 볼 때 우리가 구축하는 앱 중 한두 개만 실제로 포팅하는 것이 타당합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모바일 앱 개발 회사인 네뷸라 연구소(Nebula Labs)의 사례
모바일 앱 개발 회사인 네뷸라 연구소(Nebula Labs)의 사례

 

맥키는 "특정 교육 시나리오의 가상 시뮬레이션이 매우 중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하나는 선수들이 실시간 3D 분석의 혜택을 볼 수 있는 엘리트 스포츠 코칭 앱입니다. 다른 하나는 의료 훈련 앱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러한 앱이 "둘 다 우리가 생산하는 소비자용 앱에 비하면 틈새 제품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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