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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feat. 가이드 분석 결과)

by MINK1016 2023. 6.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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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전 세계에서 인공지능(AI)을 관리하기 위한 가장 유망한 모든 노력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인공지능(AI)의 규제가 뜨겁습니다. OpenAI의 챗봇 ChatGPT의 성공 이후 대중의 관심은 이러한 강력한 AI 도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고 걱정했습니다. 제너레이티브 AI는 생산성 도구 및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에 대한 잠재적인 게임 체인저로 선전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미 해를 끼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생성 모델은 잘못된 정보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스팸 및 사기 도구로 무기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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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회사 CEO부터 미국 상원 의원 및 G7 회의 지도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은 최근 몇 주 동안 AI 기술에 대한 국제 표준과 더 강력한 가이드를 요구했습니다. 우리는 인공 지능을 규제하려는 6가지 국제적 시도를 분석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제시했으며 우리가 생각하는 영향력을 나타내는 대략적인 점수를 부여했습니다.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1. 법적 구속력이 있는 인공지능(AI) 조약

46개국을 회원으로 두고 있는 인권 기구인 유럽 평의회는 인공 지능에 대한 법적 구속력이 있는 조약을 마무리 짓고 있습니다. 이 조약은 서명국이 AI가 인권, 민주주의 및 법치를 보호하는 방식으로 설계, 개발 및 적용되도록 조치를 취하도록 요구합니다. 이 조약은 잠재적으로 안면 인식과 같이 인권에 위험을 초래하는 기술에 대한 모라토리엄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조직은 11월까지 텍스트 초안 작성을 완료할 수 있다고 KU 루벤(KU Leuven) 법학부의 법학자이자 철학자인 나탈리 스무하(Nathalie Smuha)는 주장했습니다.

 

1) 법적 구속력이 있는 인공지능(AI)의 장점

유럽평의회에는 영국, 우크라이나 등 비유럽 국가가 다수 포함돼 있으며, 미국, 캐나다, 이스라엘, 멕시코, 일본 등을 협상 테이블에 초청했다. "강력한 신호입니다."라고 나탈리 스무 하는 주장 합니다.

 

2) 법적 구속력이 있는 인공지능(AI)의 단점

각 국가는 조약을 개별적으로 비준한 다음 국내법으로 이행해야 하며, 이는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엄격한 규칙이나 모라토리엄과 같이 국가가 좋아하지 않는 특정 요소를 거부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협상팀은 보호 강화와 가능한 한 많은 국가가 서명하는 것 사이의 균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나탈리 스무 하는 말했습니다.

 

3) 영향력 평가: 3/5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2. OECD 인공지능(AI)의 원칙

2019년 경제 협력 개발 기구(OECD)에 속한 국가들은 인공지능(AI) 개발을 뒷받침해야 하는 몇 가지 가치를 제시하는 구속력 없는 원칙을 채택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러한 원칙에 따라 AI 시스템은 투명하고 설명 가능해야 합니다. 강력하고 안전하며 안전한 방식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책임 메커니즘이 있어야 합니다. 법치, 인권, 민주적 가치 및 다양성을 존중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어야 합니다. 원칙은 또한 AI가 경제 성장에 기여해야 한다고 명시합니다.

 

1) OECD 인공지능(AI)의 장점

서구 AI 정책의 일종의 헌법을 형성하는 이러한 원칙은 이후 전 세계 AI 정책 이니셔티브를 형성했습니다. 예를 들어, OECD의 AI에 대한 법적 정의는 EU의 AI 법에서 채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OECD는 또한 국가 AI 규정을 추적 및 모니터링하고 AI의 경제적 영향에 대한 연구를 수행합니다. 연구를 수행하고 모범 사례를 공유하는 글로벌 AI 전문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 OECD 인공지능(AI)의 단점

국제기구로서 OECD의 임무는 규제를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라고 나탈리 스무 하는 말합니다. 책임 있는 AI 플랫폼 아르밀라(Armilla)의 정책 책임자인 필 도슨(Phil Dawson)은 높은 수준의 원칙을 실행 가능한 정책으로 변환하려면 개별 국가에서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3) 영향력 평가: 4/5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3. 인공지능(AI)에 대한 글로벌 파트너십

캐나다 총리 쥐스탱 트뤼도(Justin Trudeau)와 프랑스 대통령 에마뉘엘 마크롱(Emmanuel Macron)의 아이디어인 GPAI(Global Partnership on AI)는 인공지능(AI)에 대한 연구 및 정보를 공유하고, 책임 있는 AI에 대한 국제 연구 협력을 촉진하고, AI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국제기구로 202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전 세계 정책. 이 조직에는 29개국이 포함되며 일부는 아프리카, 남미 및 아시아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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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공지능(AI)에 대한 글로벌 파트너십의 장점

GPAI(Global Partnership on AI)의 가치는 국제 연구 및 협력을 장려할 수 있는 잠재력이라고 나탈리 스무 하는 말합니다.

 

2) 인공지능(AI)에 대한 글로벌 파트너십의 단점

일부 AI 전문가는 AI에 대한 지식과 연구를 공유하기 위해 UN의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 간 패널과 유사한 국제기구를 요구했으며 GPAI(Global Partnership on AI)는 이 법안에 적합할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화려함과 환경으로 시작한 이후 조직은 낮은 프로필을 유지해 왔으며 2023년에는 어떤 작업도 게시하지 않았습니다.

 

3) 영향력 등급: 1/5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4. 유럽연합(EU)의 인공지능(AI) 법

유럽 ​​연합(EU)은 AI 시스템의 가장 고위험 사용을 규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포괄적인 규정인 인공지능(AI) 법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 처음 제안된 이 법안은 의료 및 교육과 같은 부문에서 AI를 규제합니다.

 

1) 유럽연합(EU)의 인공지능(AI) 법의 장점

이 법안은 악의적인 행위자에게 책임을 묻고 막대한 벌금을 부과하고 EU에서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AI 기술의 판매 및 사용을 방지함으로써 유해한 AI의 최악의 과잉 행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법안은 또한 생성 AI를 규제하고 안면 인식과 같은 허용할 수 없는 위험을 생성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AI 시스템에 일부 제한을 부과합니다. EU는 유일하게 포괄적인 AI 규제이기 때문에 선점자 이점이 있습니다. 강력한 무역 블록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려는 비 EU 국가의 회사는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관행을 조정해야 하기 때문에 EU 체제가 사실상 세계의 AI 규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유럽연합(EU)의 인공지능(AI) 법의 단점

안면 인식 금지 및 생성 AI 규제에 대한 접근과 같은 법안의 많은 요소는 논란의 여지가 많으며 EU는 기술 회사의 강력한 로비에 직면하여 이를 약화시킬 것입니다. EU 입법 시스템을 통과하고 발효되기까지는 적어도 몇 년이 걸릴 것입니다.

 

3) 영향력 평가: 5/5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5. 기술 산업 표준 (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표준 설정 기관의 기술 표준은 규정을 회사가 따를 수 있는 간단한 규칙으로 변환하는 데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필 도슨은 말합니다. 예를 들어 EU의 AI 법이 통과되면 특정 기술 표준을 충족하는 회사는 자동으로 법을 준수하게 됩니다. 많은 AI 표준이 이미 존재하며 더 많은 표준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는 기업이 위험 관리 및 영향 평가를 수행하고 AI 개발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표준을 이미 개발했습니다.

 

1) 기술 산업 표준 (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의 장점

이러한 표준은 기업이 복잡한 규정을 실질적인 조치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국가가 AI에 대한 개별 법률을 작성하기 시작함에 따라 표준은 기업이 여러 관할권에서 작동하는 제품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필 도슨은 말합니다.

 

2) 기술 산업 표준 (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의 단점

대부분의 표준은 일반적이며 다양한 산업에 적용됩니다. 따라서 회사는 특정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상당한 번역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는 중소기업에 큰 부담이 될 수 있다고 필 도슨은 말합니다. 논쟁의 뼈대 중 하나는 기술 전문가와 엔지니어가 윤리적 위험에 대한 규칙을 작성해야 하는지 여부입니다. 필 도슨은 "많은 사람들이 정책 입안자들이 모범 사례에 대한 많은 어려운 질문을 산업 표준 개발에 던지는 것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3) 영향력 평가: 4/5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인공지능(AI)을 규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6. 유엔(UN)

193개국을 회원국으로 두고 있는 유엔은 AI에 대한 글로벌 조정을 지원하고 촉진할 수 있는 일종의 국제기구가 되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 UN은 2021년에 새로운 기술 사절단을 구성했습니다. 그해 UN 기구인 UNESCO와 회원국도 자발적인 AI 윤리 프레임워크를 채택했습니다. AI, AI의 환경 영향을 평가하고 AI가 양성 평등을 촉진하고 대량 감시에 사용되지 않도록 합니다.

 

1) 유엔(UN)의 장점

UN은 남반구 국가들이 AI 정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었던 국제무대에서 유일하게 의미 있는 장소입니다. 서방이 OECD 원칙에 전념하는 동안 유네스코 AI 윤리 프레임워크는 AI 윤리를 처음 접하는 개발도상국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서구 AI 윤리 논의에서 대체로 배제됐던 중국과 러시아도 원칙에 서명했습니다. 

 

2) 유엔(UN)의 단점

중국과 러시아를 비롯한 많은 국가에서 AI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감시하는 것처럼 자발적인 윤리 지침을 얼마나 성실하게 따르는 국가인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됩니다. UN은 또한 기술과 관련하여 누덕누덕한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직의 글로벌 기술 조정에 대한 첫 번째 시도는 대실패였습니다. 기술 특사로 선택된 외교관은 괴롭힘 스캔들 이후 불과 5일 만에 정직되었습니다. 그리고 치명적인 자율 드론에 대한 규칙을 마련하려는 UN의 시도는 몇 년 동안 아무런 진전도 이루지 못했습니다.

 

3) 영향력 등급: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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