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 실적이 예상보다 양호할 것으로 예상했었습니다. 테슬라는 자동차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매출총이익과 전체 매출총이익이 시장 컨센서스(FactSet)와 당사 예상치를 모두 상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최근 언론 보도(예: 로이터)에서 테슬라가 저가 차세대 플랫폼(테슬라가 미래 성장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밝힌 제품)을 사용하는 일반 소비자 차량 계획을 크게 연기하거나 취소했다는 보도 이후, 테슬라가 기존 라인에서 저가 플랫폼의 요소를 사용하지만 설비투자 및 풀인 시기를 절약하기 위해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려고 노력할 것이라는 언급은 중장기 성장 우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결국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 주식에 대해 중립 의견을 유지합니다. 12개월 목표주가 175달러는 SBC를 포함한 5~8분기 예상 주당순이익에 50배를 적용한 것으로, 예상보다 큰 폭의 차량 가격 인하 가능성, 전기차 경쟁 심화, 전기차 수요 둔화, FSD, 3세대 플랫폼 및 4680과 같은 제품 및 기능 지연, 핵심 인력 리스크, 내부 통제 환경, 마진, 테슬라의 고도의 수직 통합과 관련된 운영 리스크가 주요 하방 위험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방 리스크로는 빠른 전기차 도입 또는 점유율 상승, 일반적으로 신차 판매에 대한 거시경제 환경의 강세, 예상보다 빠른 신제품 출시(예: 3세대 플랫폼을 사용하는 차량), 현재 예상보다 빠른 인공지능 지원 제품(예: FSD, 옵티머스 및 로보택시)의 영향력 확대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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