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경제정보

적게 만들고 많이 구현하라 (feat. 홍보 수단의 효과와 지속성)

by 트렌디한 경제 상식 2024. 1. 20.
반응형

적게 만들고 많이 구현하라 (feat. 홍보 수단의 효과와 지속성)
적게 만들고 많이 구현하라 (feat. 홍보 수단의 효과와 지속성)

 

세일즈맨은 사무실에 들어와 항상 더 많은 보조 자료를 요구합니다. 당신은 그래선 안 됩니다. 효과가 있는 것을 찾아서 그것이 효과가 없어질 때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싫증 낼 때가 아닙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싶어 할 때가 아닙니다. 아주 새로운 아이디어로 창의의 샘물이 용솟음칠 때가 아닙니다. 효과가 없을 때 새로운 것을 시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한, 계속 그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동네에 주민이 새로 이사 오면 우편 홍보물을 보내는 자동차 정비소가 있었습니다. 그 홍보 전단은 아이들이 만든 것처럼 보였는데, 크레용으로 그린 어설픈 그림 아래 ‘우리 엄마와 아빠의 자동차 가게를 찾아와 주세요’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그들은 이 우편물을 벌써 9년째, 새로 이사 오는 주민에게 발송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이런 것을 원해야 합니다.

 

반응형

물론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열망하는 바가 아닙니다. 사람들은 대개 그 신선함이 오래 지속되지 않는 모든 새로운 것들에 매혹되곤 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새로운 것들에 빨려 들어가면 결과는 뻔합니다. 미디어가 당신을 위해 일하도록 만드는 대신에 당신이 미디어를 위해 일하게 됩니다. 미디어들의 배만 불리게 된다는 뜻입니다. 아무튼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앞서 설명한 자동차 정비소에서 이용하는 것과 같은 종류의 홍보물입니다. 효과 있는 수단이 있으면 그것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사업에서 필요한 정확한 사고의 힘 (feat. 상황적 윤리의 세계)

가장 중요한 비밀이라고 생각하는 정확한 사고의 힘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지능’이나 ‘지혜’라는 표현을 쓰지 않았음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당신이 알고 싶지

mkpark01.tistory.com

 

 

무풍지대의 창출 (feat. 비즈니스 컨설팅의 기본)

비즈니스 컨설팅 자리에서 귀사의 경쟁 환경과 가장 강력한 경쟁업체에 대해 말해 보라고 하면, 애완동물 가게나 그와 유사한 오프라인 소매업체라면 월마트나 아마존 또는 해당 분야의 몇몇

mkpark01.tistory.com

 

 

시간, 사업 그리고 삶을 통제하라 (feat. 사라진 시간의 중요성)

신이 당신의 시계를 멈추고 관의 뚜껑을 닫기 시작하면, 돈은 남겠지만 남은 시간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돈은 얼마든지 훔쳐 가라고 해야 합니다. 돈은 얼마든지 다시 벌 수 있기 때문입

mkpark0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