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국제증시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전망이 개선 (feat. 펀드 및 기술주 비중 확대)

by 트렌디한 경제 상식 2024. 3. 26.
반응형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전망이 개선 (feat. 펀드 및 기술주 비중 확대)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전망이 개선 (feat. 펀드 및 기술주 비중 확대)

 

1. 대만, 한국, 중국 펀드 및 기술주 비중 확대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전망이 개선됨에 따라 2월에 롱 전용 펀드는 벤치마크 대비 +51억 달러의 액티브 주식 익스포저를 추가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주로 대만(+59억 달러), 한국(+12억 달러), 중국(+11억 달러)의 기술 섹터에 기인한 것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2조 4,000억 달러를 운용하는 분석 대상 1407개 펀드는 중국(-355억 달러)과 호주(-647억 달러)를 통해 총 -101억 달러의 비중을 크게 낮추고 있습니다. 글로벌 웨이브의 상승은 글로벌 경제에 긍정적인 신호이며, 펀드가 이 경기 순환 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익스포저를 계속 추가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2. 펀드, 대만 기술주, 중국 산업주, 한국 기술주 추가

2월에 롱 전용 펀드는 주로 TSMC, 콴타, 아시아 바이탈을 통해 대만 테크에 액티브 익스포저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펀드는 CATL, 선전 이노밴스, 저장 산화 인텔을 통해 중국 산업(+14억 달러)에 대한 액티브 익스포저를 추가했습니다. 펀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통해 한국 기술에 대한 익스포저를 추가했습니다. 반면, 펀드는 광범위한 섹터를 통해 인도에서 액티브 익스포저를 줄였습니다.(-42억 달러).

 

반응형

3. 펀드 비중확대 포지션의 성과 턴어라운드

작년 한 해 동안 펀드 비중확대 포지션은 수익률 초과 달성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2월에는 상황이 반전되었습니다. 한 달 동안 롱 전용 펀드의 오버웨이트 포지션은 언더웨이트 포지션보다 +5.9% 초과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블랙웰의 패키징과 시스템은 칩보다 더 중요한 요소 (feat. 엔비디아 파급 효과)

1. 엔비디아 블랙웰 발표에 따른 파급 효과 블랙웰의 패키징/시스템은 칩보다 더 중요한 요소임에 틀림없습니다. 가장 큰 성능 향상은 IB가 클러스터링한 NVDA의 NVL72 아키텍처를 완전히 구매함으

mkpark01.tistory.com

 

 

밸류업은 이벤트가 아닌 과정 (feat. 한국의 글로벌 시장과의 격차를 좁히는 방향)

한국의 글로벌 시장과의 격차를 좁히고 부의 축적 채널을 만드는 데는 많은 경로가 있어. 기업이 주주에게 우수한 수익 흐름을 제공하고, 투자자는 이러한 수익 흐름을 소유하기 위해 기꺼이 비

mkpark01.tistory.com

 

 

올해는 다른 모습을 보이는 삼성전자 (feat. AI 가속기 개발 소식)

HBM 경쟁에서 SK하이닉스에 밀리는 등 AI 열풍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던 삼성전자. 한동안 주가가 7만 원대를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최근 잇따른 호재를 맞았습니다. 엔비디아로의 HBM 납품 가능

mkpark01.tistory.com

반응형

댓글